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자격조건 총정리

반응형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비상금이 필요할 때 원하는 금액만큼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소액대출의 대표적인 금융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업, 소득이 일정치 않은 무직자, 프리랜서분들도 대출이 가능하며, 모든 과정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에 간편함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목차


카카오뱅크?


2017년 7월에 출시한 카카오뱅크는 대한민국 제 2의 인터넷은행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계좌 개설,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진 특색있는 체크카드등으로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출범으로 인해서 기존 금융권에서도 비대면 계좌 개설 및 다양한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이는 모바일 시대의 혁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중 비상금대출은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무직자, 프리랜서도 가능한 소액대출로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24시간 신청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신청대상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대출로 알려진 비상금대출의 신청대상은 아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합니다.


1. 무직자 및 소득 여부에 상관없으며, 신용등급 CB 1~ 8등급

2.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3. 연체 기록 및 회생, 파산등 신용평가 정보 사실이 없어야 함.

4. 대출 신청 후 연체기록이 없는 사람


금리


금리는 매일 변동 되며, 2020년 8월 현재 기준 금리는 0.807%이며, 가산 금리는 2.398% ~ 14.111$ 입니다. 따라서 적용되는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3.1% ~ 15%대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대출 연체시에는 기존 금리에 연 3%가 추가됩니다.


한도 및 기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한도는 300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기본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연장이 필요하면 사전에 신청해서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만기일시 상환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출 계약 기간에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금을 상환 하거나 다시 빌려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종료시 이자 및 잔액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려면 가장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앱 설치후에 회원 가입 및 비대면 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본인명의 타은행 계좌가 있어야하며,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대출 상품리스트에서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몇번의 클릭만으로 한도 조회 및 신청까지 완료됩니다. 신청금은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되며, 타은행으로 계좌 이체를 하거나 체크카드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요즘 모바을 소액대출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넓은 신청자격과 모바일앱의 간편함까지 어우러져 비상금 용도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분들께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다른 대출 정보


[대출정보] - 페이코(PAYCO) 소액대출 50만원 신청 방법

[대출정보] - 대학생 생활비대출 가능한곳 및 신청방법

[대출정보] - 햇살론유스(youth) 대학생 청년을 위한 대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