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심리 남자의 질투심 그 심리와 행동

반응형

연애심리 남자의 질투심 그 심리와 행동

연애에서 여자의 질투는 무서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자의 질투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번에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질투심리와 소유욕이 나타나는 행동의 특징을 공개. 또한 좋아하는 여성을 질투하는 남자를 안심시키는 대처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하려 합니다.


남녀의 연애에서 질투심은 당연한 일. 그것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일어납니다.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상대방에게 질투심을 안겨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여자의 질투와의 차이는? 남자가 질투를 하는 심리!

남성심리 1. 곁눈질하지 않고 자신만을 보고 있었으면


직장 회식등으로 다른 사람과 조금 대화를 한 것만으로 질투심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에 대해 자신감이 없기도 하지만, 그녀에게 자신의 존재를 인정해달라는 욕망에서 느끼는 슬픈 느낌입니다.

 

자신에게 자신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멀리했으면 하고 말은 하지 못하고 불안한 마음에 '곁눈질하지 않고 자신만 보고 있었으면 좋겠다'는 심리가 표출됩니다.





남성심리 2. 다른 남성보다 열등하다고 생각되고 싶지 않다

그녀의 친한 남자친구가 자신보다 좋은 회사이거나, 연봉이 높거나 하면 질투하거나 대항심을 불태우곤 합니다. 이것은 자신이 상대에게 이길 수 없다고 인정해야하는 부정적인 감정에 의한 질투심입니다. 반대로 자신이 더 뛰어나다고 느끼는 경우는 질투심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여성보다 사회적 지위나 명예를 걱정


남성은 프라이드가 높고 허세를 부리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지위나 명예를 위협하는 사람을 경계를 합니다.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이 나타난 경우 자신의 입장이 뒤떨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남자의 질투로 나타나 버립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사회적 지위와 명예에 대한 집착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상대를 밀어내고 자신의 지위를 지키려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남성심리 3. 독점욕이 강하고, 그녀를 독차지 하고 싶다


공통의 친구나 직장 동료 등 다른 사람의 화제를 꺼낸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남성은 자신과 함께 있을 때 다른 사람의 화제가 나오면 그 사람을 의식하게 됩니다.

그녀가 다른사람에게 관심이 없다고 해도 소유욕이 강하다면 자신 이외의 남성에게 질투심을 품게 됩니다.

남성심리 4. 외로울때 신경써주었으면


일이 바빠서 만날 시간이 적었던 경우, 남친이 무뚝뚝한 태도를 취하거나 불만스러운 표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남성은 누구나 종종 외로움을 잘 타는 면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녀의 의식이 자신 이외의 무언가를 향해 자신에게서 떠나갈듯한 분위기를 느낄 때 마음이 공허한 쓸쓸한 감정과 더 신경써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질투가 되어 표출됩니다.



질투하는 남자의 행동의 특징과 구별하는 방법


분별하는 방법 1. 일부러 다른여자 애기를 해온다. 

일부러 '그 가수 몹시 귀여워' 또는 '직장 OO씨는 항상 센스있는 복장을 하고 있어'등 다른 여성의 화제를 꺼내 그녀도 자신처럼 질투하게 만드려고 한다.

분별하는 방법 2. 극단적으로 말 수가 줄어들거나 무정하게 대한다

남자의 질투는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녀에 대해 질투심을 들키지 않으려는 심리가 작용한다. 따라서 행동에서 자신이 그녀에 대해 질투하고 있다는 것을 때닫지 않도록 극도로 말 수가 줄어들거나, 무정한 태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투를 한 것이 그녀와 싸움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굳이 입을 열지 않으려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별하는 방법 3. 갑자기 포옹하거나 응석부린다


남자가 질투할 때 동시에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솔직하게 외로움을 전하는 것은 어렵고, 따라서 갑자기 안아주거나 응석을 부려 마음을 다잡습니다.


분별하는 방법 4. 눈을 맞춰주지 않는다

질투하는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하지만 눈을 마주치면 감정을 읽혀버릴까봐 눈을 마주치는 것을 주저합니다. 이 경우는 눈을 맞추려고 남성에게 다가간다면 실망하거나 분노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남자의 마음이 진정되었을 때 눈을 맞춰주거나 합니다.

분별하는 방법 5 . '나 어떻게 생각해?'라고 애정을 확인한다


이렇게 확인하는 경우는 그녀에게 가장 큰 존재임을 확인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녀가 자신 이외에 누군가에게 마음이 있는 것은 아닐까? 자신보다 직장이나 취미가 중요한게 아닐까? 하며 부정적인 것을 생각하며 불안해하는 마음과 동시에 자신을 조금 더 봐줬으면 하고 어필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자의 질투에 대처방법

가까운 남성이 자신에 대해 질투심을 품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도대체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까요?

대처법 1. '좋아해' 라고 애정표현을 자주하는


남자의 질투는 '그녀가 자신 이외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에 있기 때문에. 따라서 자신이 그 사람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게 중요하다.

분명한 애정표현은 남자에게 전달 된 질투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처법 2. 상대방에게 의심되는 행동이나 발언을 자제한다

예를 들어 남성이 있는 모임에 참여하지 않도록 하고 사람 남자친구와 놀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대처법 4. 연락 빈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상대방에게 연락이 왔을 때 바로 연락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 있을 수 있다. 너무 연락하는 텀이 길거나 짧았다 하면 ' 다른 사람과 연락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받을 수 있다. 답변이 늦어지는 날(일정이 바쁜)은 미리 알려주어 상대방의 불안한 마음을 완화시킬 수 있다.

대처법 5. 여성도 남성에게 질투 기색을 보이기

남자의 질투는 그녀에게 자신이 제일이고 싶다는 생각이다. 질투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남성은 '자신을 생각해주고 있는구나'라고 실감할 수 있다.

질투한다는 것은 그만큼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이니다. 미리 질투하는 남자의 심리와 대처법을 알아둔다면 남성이 질투할 때 잘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Romant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형 남자 성격 다루는법 고민NO  (0) 2018.09.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