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확시 뜻 의미 용어 설명

반응형

친구들과 한번쯤 술자리에서 마피아 게임을 해보신적이있죠? 요즘 가장 핫한 게임 어몽어스는 우주판 마피아 게임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어몽어스

게임에는 각 게임마다 고유의 용어가 있으며, 어몽어스 역시 확시 및 여러가지 용어가 존재하여 원활히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이런 용어의 뜻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보다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Among US) 란?

게임이 시작되면 우주선에 탑승하게 되며,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의 팀원들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랜덤하게 크루원, 임포스터가 정해지며, 크루원은 우주선을 수리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임포스터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크루원들의 미션을 방해하거나 죽이는 임무를 맡습니다.

 

크루원

크루원은 미션을 수행하면서 임포스터(마피아)가 누구인지 유심히 관찰하며 자신의 미션인 우준선을 수리해야합니다. 우주선을 돌아다니며 만약 크루원의 시체를 발견하면 다른 크루원들과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대화를 하며 투표로 임포스터를 색출해냅니다.

 

만약, 크루원을 투표로 결정한 경우에는 그 크루원은 추방이 되므로 신중히 판단해야합니다.

 

임포스터

임포스터는 크루원 속에 숨어들어서 크루원인척 하며 크루원을 살해해야합니다. 얼마나 자연스럽게 행동하느냐가 임포스터의 핵심이라 할 수 있죠.

 

어몽어스의 인기 비결은 크루원과 임포스터의 치열한 두뇌 싸움으로 긴장감이 넘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출하기도 힘들어서 종종 어몽어스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몽어스의 용어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어몽어스 용어

임포 : 임포스터의 줄임말

어몽어스 확시 / 확미 : 확시는 확정시민의 줄임말. 확미는 확정 미션의 줄임말.

킵 : 스킵의 줄임말로 투표를 건너뛴다는 의미

ㄴㄱ : 누구의 초성. 보통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빠르게 물어볼 때 사용함.

ㅇㄷ : 어디의 초성으로 보통 시체가 어디에서 발견됐냐는 질물을 할 때 사용함.

 

지금까지 어몽어스 확시 뜻 및 용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어몽어스는 PC 스팀게임으로 5,500원에 구매해서 즐길 수 있으며, 모바일 버전에서는 무료입니다.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관련 링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스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