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 가이드

반응형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 진행과정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타면서 제조업등 국내 주력 산업의 경쟁력 악화로 청년 실업률이 무려 25.1%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은 퇴사자들의 이직기간 동안 생활 안정을 위해 실업급여라는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회사를 잘 다니고 있다가 어쩔 수 없는 사유로 퇴사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때는 빠르게 다른 회사에 면접을 보는등 취업활동을 해야 할텐데요. 실직상태의 공백기간동안 실업급여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두에게 지급되는건 아니며, 퇴직 사유 및 여러가지 조건에 부합되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실업급여의 목적은 실직상태에 이른 사람들에 대한 위로금이 아니라,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공백기간동안 재취업하기 까지의 생활안정 지원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을 인정받아야만 지급받을 수 있답니다.



적극적인 재취업 활동이란 다시 취업하기 위해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거나 취업을 위해 기술을 배우는 직업훈련 기관에서 교육을 받거나 직업안정기관에서 행하는 프로그램 그리고 창업 준비활동이 포함됩니다.



본 포스팅에서 다룰 구직활동을 인정받기 위한 방법은 3가지가 있으며, 여기서 가장 편리한 방법은 인터넷으로 채용 기업에 이력서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회사를 직접 찾아가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봤다면 인사 담당자의 명함을 받아서 제출해야하며, 우편, 인터넷, 팩스 각각 구직활동을 증명하는 자료를 반드시 제출해야만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방법이 가장편리하며, 인터넷 워크넷(work.go.kr)에서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을 함으로써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을 받고자 하는분들은 워크넷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처음 접속하신분들은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후 구직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구직신청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등록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 현황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직신청에 앞서 먼저 신청자의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등록해주세요.


이후 모든준비를 마쳤다면 희망하는 지역별 구인 리스트에서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을 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점은 워크넷 마크가 있는 채용건에서만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채용공고 화면과 이메일 입사지원 보낸 화면을 스캔하여 자료로 만들어주세요.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하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여러분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이후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하므로 미리 하드디스크등에 준비해주세요.



지금까지 인터넷 워크넷을 통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참 취업하기가 힘들다고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더 좋은 회사에 들어갈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